본문바로가기
보상처리절차
전체메뉴
로그인하여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로그인
홈으로
해당 메뉴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빠르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에듀카
보험상품
보상
혜택
고객센터
MY
대시보드
개인정보확인/열람·정정
회원탈퇴
상담내역
계약정보변경
주차안심서비스등록
정비쿠폰(스피드메이트)
계약조회·관리
보험계약조회
사진 등록
사진 조회
관련서류 등록
청약철회신청
계약변경
자동차번호 확정/변경
차량대체
부속품 추가/삭제
운전자연령/범위변경
단기운전자 확대
가입경력인정등록/변경
담보 및 특약변경
납입·환급
보험료 납입
자동이체계좌 신청/변경
해지환급금
만기환급금
중도인출
휴면보험금
보험계약대출
대출신청
대출상환
대출내역조회
이자납입계좌변경
증명서
보험증권
가입증명서
보험료납입증명서
영문증명서
사고및지급내역서
보험금지급내역서
부채잔액증명서
대출원리금납입증명서
계약체결관리
피보험자 체결동의
완전판매모니터링
TM상품녹취신청
자동차보험
하나 에듀카(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원데이 자동차
하나 가득담은 운전자보험(다이렉트)
하나 가득담은 운전자보험
건강보험
하나 가득담은 암보험(다이렉트)
하나 가득담은 암보험
하나 가득담은 치아보험
하나 가득담은 1Q건강
하나 가득담은 3Q건강
하나 가득담은 종합건강
하나 가득담은 교직원 안심
하나 가득담은 생활보장
하나 가득담은 건강
하나 가득담은 어린이
생활보험
하나 해외여행보험
하나 가득담은 화재보험
부동산권리
기타·기업보험
중고차딜러
하나 맹견배상책임보험
하나 단체생활보장
하나 단체안심상해
하나 국내여행보험(단체형)
자동차보상
보상처리절차
보상서류안내
사고접수
보상내역조회
상해·건강보상
보상처리절차
보상서류안내
보험금청구
보험금청구 서류제출
보상내역조회
에듀카서비스
긴급출동
우수정비업체
보상센터안내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당첨자발표
카드 혜택
제휴카드
청구할인/캐시백
무이자할부
포인트연계할부
멤버십서비스
SpeedMate정비쿠폰
주차안심서비스
배터리할인
카케어(스팀세차)
부가서비스
에듀카할인몰
생활
여성
여행
금융
교직원라운지
상담문의
고객센터·ARS
자주묻는질문
이메일상담
전자민원신청
고객칭찬
공지사항
알려드립니다
로그인센터
회원가입
로그인
공동인증서 등록/해제
휴대폰 등록/해제
카카오페이 등록/해제
PIN인증 등록/해제
생체인증 등록/해제
공동인증서 복사
계정잠김해제
STEP 1
|
보험금청구 상담/안내
콜센터 1566-3000/1644-3000 또는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보상서류안내
에서 확인하세요.
필요서류 확인
STEP 2
|
사고접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사고접수
, FAX, 우편 또는 가까운 전국보상센터에서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사고접수
STEP 3
|
보상여부검토 및 사고조사
제출하신 서류를 검토 및 사고조사를 합니다.
STEP 4
|
보험금 결정/지급
지급하여 드릴 보험금을 결정하고
요청하신 계좌로 송금하여 드립니다.
STEP 5
|
보험금 지급안내
보험금 지급 시 알림톡 또는
문자 서비스(LMS)로 안내해 드립니다.
보험업 감독규정 중 「금융기관의 업무위탁 등에 관한 규정」에 의하면 「금융기관은 인가 등을 받은 업무를 영위함에 있어 제3자에게 업무를 위탁하거나 제3자의 업무를 수탁할 수 있다」라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보험금 청구 시 알아두셔야 할 사항
보험사간 비례보상안내
실손보험 담보특약에 대하여 보험금을 지급할 다른 상품이 있는 경우 보험약관에 따라 비례보상원칙을 적용하여 보험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타 보험사에 가입된 계약사항은 손해보험협회 (http://www.knia.or.kr) 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금 청구권 소멸시효
보험금 청구서류를 사고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접수하지 않으면 청구권이 소멸됩니다.
(상법 제662조) “보험금액의 청구권과 보험료 또는 적립금의 반환청구권은 3년간, 보험료의 청구권은 2년간 행사하지 아니하면 소멸시효가 완성한다.”
손해사정사 선임 및 조사
보험금 지급여부 결정을 위해 사고 현장 조사, 병원 방문 조사 등이 필요한 경우 보험업법에 따라 공인된 손해사정사에게 조사업무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
보험회사가 손해사정업체를 선임하는 경우 비용은 보험회사가 부담하며 계약자가 별도로 손해사정사를 선임하는 경우 그 비용은 계약자가 부담하셔야 합니다.
장해진단서 제출시 유의사항
장해진단서 제출의 경우에는 가능한 3차 의료기관에서의 진단을 요청 드리며 진단 전에 보상담당자와 협의 하시는 것이 신속한 처리에 도움이 됩니다. (3차 의료기관 : 500병상 이상의 대학병원, 종합병원)
장해상태에 대하여 의료 재심사가 이루어 질 수 있으며, 이 경우 비용은 보험회사가 부담합니다
의료심사
상해, 질병보험 등에서는 약관에 따른 보험금 지급여부와 지급금액 결정을 위해 진단서, 치료관련 기록 등 제출하여 주신 서류를 기초로 해당 과별 전문의에 의한 의료심사가 시행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비용은 보험회사가 부담합니다.
기타내용
접수하신 보험금 청구서류가 심사과정에서 추가로 필요할 경우에는 서류를 추가요청 드릴 수 있습니다.
하나손해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보험금 지급심사 진행과정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보험금 청구서류에 허위가 있다면 관련 법률 및 약관규정에 의거하여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하나손해보험 의 보험금 不지급 결정 및 보험금 결정액에 동의하시지 않는 경우 하나손해보험 소비자보호팀으로 통보하시면 재심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표전화 : 1566-3000 / 1644-3000, 팩스 : 0505-152-0699)
열기
전체메뉴
원데이보험
마일리지사진
단기운전자확대
사고접수
보험계약대출